감사하면 달라지는 것들
제니스 캐플런
1부
감사하면 달라지는 결혼, 사랑, 가족
2부
감사하면 달라지는 돈, 일, 우리가 소유한 물건
3부
감사하면 달라지는 몸과 마음
4부
감사하면 달라지는 순간, 극복,베풂,화해
다가올 한 해를 좀 더 행복하게 살기로 계획했다면 바로 지금의 내 태도부터 달라져야 한다.
항상 잃고 나서야 자신이 가진 것이 무엇이었는지 알게 된다.<빅 옐로우 택시>
인생의 다른 순간마다 다른 감사 거리가 생긴다.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을 누리는 일은 축복이다.
세상에는 좋은 것도 나쁜 것도 없고, 다만 생각이 그렇게 만들 뿐이다.<햄릿 중>
진정한 발견은 새로운 vndruddf 찾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것이다<마르셀 프루스트>
무슨 일이든 두뇌를 자주 쓰게 되면 두뇌는 그 일에 아주 능통해진다. 자주 감사해 하면 긍정적이 기분이 형성되고 그러면서 뇌 경로가 강화되어 다시 더 긍정적인 기분이 생겨난다. 감사는 마음을 긍정적인 상태로 만들어주는 일종의 정신 훈련으로 생각하면 된다. <브라이언 앳킨슨>
몸의 어떤 부위이든지 간에 주기적으로 사용할수록 그 활동에 관여하는 두뇌 피질 부위가 확장된다는 사실이 여러 연구에서 드러났다.
생각으로 뇌회로가 바뀔 수 있다.
매일 배우자에게 다음 두 문장으로 시작는 메일을 보내라.
‘최근에 당신에게 감사했던 일 한가지는...’
‘당신에게 굉장히 좋은 감정을 느꼈던 순간은...‘
이 순간은 언제 산산이 조각날지 모르는 일이기에 지금 이순간에 감사해야 한다.
애리조나주 세도나에는 자기장 에너지인 볼텍스 에너지가 가득한 도시로 알려져있다. 기이한 힘을 믿는것만으로도 그 힘을 경험할 수 있다.
우리가 원래 하던 일을 기계처럼 반복하지만 말로 이따금 멈추고 그것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봐야 한다. 그래야 새로운 기운이 마음에 스며든다.
특정한 사건 자체보다는 그것을 바라보는 시각이 더 중요하다
감사하면 긍정적인 신경 회로가 증가하여 부부 모두 더 행복감을 느낀다.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것은 자기 자신과 자신의 반응 뿐이다<에픽테토스>
인간은 일어난 사건 때문이 아니라 그 사건을 바라보는 자신의 시각 때문에 괴로운 것이다.
아이들을 감사할 줄 아는 사람으로 키우면 나중에 성공하게 된다.
부모가 그저 일상생활에서 감사하는 본보기를 보여주는 것도 좋다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명상록-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것과 통제할수없는 것을 파악하여 전자에 중점을 두고 후자에 연연하지 않아야 한다.
추위에 몸이 떨리든 너무 덥든지 간에 졸린상태이든 잠이 확 깬 상태이든지 간에 그것이 옳은 일을 하는데 방해가 되면 안된다.
자신이 바꾸지 못하는 환경 때문에 좌절하느라 시간을 낭바한다면 결코 행복해지지 못한다.
아침에 일어나면 살아있다는 것이, 숨을 쉬고 생각을 하고 즐기고 사랑 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귀중한 특권인지 생각하라
장미 덤불에 가시가 있다고 불평하지 말고 가심덤불에 장미가 있다는 데 기뻐하라
우리가 무엇인가를 더 좋다고 생각하면 실제로 더 긍정적인 효과를 경험하게 된다.
사건은 변하지 않더라도 내가 보이는 반응은 벼할 수 있다. 긍정적인 해석이 두뇌 쾌락 중추의 빛을 반짝이게 할 수 있다.
사람은 자신이 가진것에 감사할 때 만족감을 더 잘 느끼게 되고 불행감은 잘 느끼지 않게 된다.
가지지 못한 것에 대한 욕망으로가지고 있는 것을 망치지 마라. 지금 가진 것이 한때는 간절히 바라던 것이었음을 기억하라<에피쿠로스>
작은것에 만족하지 못하는 자는 어떤 것에도 만족하지 못한다.
딸들에게 보내는 편지<버락 오바마>
윤리적 유언장-우리는 자녀들에게 우리의 가치관과 희망 자녀의 미래에 대한 꿈을 기록으로 남겨줘야 한다.
온 진심을 담아 감사를 표현하면 본인이 행복해진다.
물건보다는 경험에서 얻는 즐거움이 더 지속적이다.
운의 일부는 그저 주변 환경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데서 나온다.그리고 또다른 일부는 나는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하는데서 온다.
충분한 것을 너무 적다고 여기는 자에게는 그 무엇도 충분치않다.<에피쿠로스학파>
충분히 가진것에 감사하라
즐거움을 누릴수록 완벽한 인간에 가까워진다.<스피노자>
행복은 외부가 아니라 내면에서 오는 것이다.
실제로 하는 일 보다는 일하는 태도가 더 중요하다. 대부분의 일은 보람이 있으면서도 힘들고 단조로운 면도 있기 마련이다. 이때 긍정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추면 비참함이 아닌 즐거움을 경험하게 된다.
에이미커디-힘을 과시하는 행동을 하면 실제로 영향력이 생긴다. 할수있을때까지 할 수 있는 척하라. 온전히 자기것이 될 때까지 할 수 있는 척하라. 원더우먼 자세를 취하고 두팔을 머리위로 뻗으면 자신감이 생긴다. 자신을 중요하다고 믿는 것이 중요하다.
특정한 장소, 자세, 위치에서 신체 호르몬의 균형이 바뀐다. 우리의 몸은 우리가 느끼고 행동하는 방식을 바꾸게 할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운동이 우울증을 없애고 감정의 회복 탄력성을 높인다.
“나 자신에게 감사하자. 오늘 올바른 식사를 한테니 감사하다. 내가 원하는 대로 날씬해질테니 감사하다. 민소매 원피스를 입고 나가 매끄러운 두 팔을 보여줄 테니 감사하다.“ 매일 5분씩 이렇게 할 수 있다고 믿고 감사하는 시간을 보내라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자신을 사랑해야 한다.
기분이 바뀌면 식단이 바뀔 수 있따. 행복한 날을 떠올린 사람들은 몸에 좀더 좋은 음식을 선택한다.
놀라운 감사다이어트
-식사를 하기 전에 잠시 감사하는 시간을 보낸다.
-어떤일이 있어도 꼭 앉아서 식사한다.
-음식보다는 감사로 몸을 채운다.
-감사를 느끼게 해줄 음식만 먹는다(양적으로는 기분 좋을 정도만 먹는다)
겉으로 불운처럼 보이는 일도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매일 감사해야 한다.
우리는 미래를 내다보며 점을 이을 수 없습니다. 오직 과거를 돌아보며 점을 이을 수 있을 뿐입니다.<스티브잡스>
행복이 우리를 감사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감사하기 때문에 행복한 것이다.
외부사건은 우리의 통제권 밖이거나 운명으로 결정되기도 하지만 그 사건을 바로보는 시각은 우리가 결정할 수 있다.
불행한 자가 있다면 그 사람에게 그 불행의 원인은 오직 자기 자신이라는 점을 알려주어야 한다.
뭔가 자신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는다고 분노하는 것은 정신적 에너지를 엄청 소모하는 일이다. 삶에서 전투적인 자세는 문제를 일으킨다. 삶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 어느 정도의 평온을 얻게 된다. 그렇지 않았을 때 놓쳤을 평온
자신을 불행하게 만드는 요소를 바꿀 수 있다면 적극적으로 바꾸어야 한다. 하지만 이미 지나가 버린 일이거나 불가피한 일이라면 삶이 안겨주는 일들에 감사하는 것만ㅋㅁ 자신을 위한 멋진 선물은 없다.
한쪽 문이 닫히면 다른 쪽 문이 열린다.
우리는 흔희 유감스러워 하며 닫힌 문을 너무 오래 바라보기 때문에 우리를 위해 열려있는 다른 문을 보지 못한다.
'i love >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달리기가 나에게 알려준 것들 - 오세진 (0) | 2021.03.24 |
---|---|
더 해빙 (0) | 2021.03.16 |
정리 습관의 힘 (1) | 2020.12.30 |
부자의 운 (운이 들어오는 입구를 넓히는 법) (0) | 2020.12.17 |
내 인생의 호오포노포노 (천사들이 들려주는 이야기) (0) | 2020.12.15 |